쌍용자동차가 재매각 절차를 밟고 있는 가운데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 측과의 소송전, 상장폐지 위기 등이 어떤 변수로 작용할지 관심이 쏠린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 측이 제기한 쌍용차 매각절차 진행금지 가처분 소송과 상장폐지 여부 등은 이달 중순 전후로 결론이 날 예정이다. 앞서 인수잔금 미납으로 인수합병(M&A) 투자계약 해지
쌍용차 인수 후보로 거론된 4곳 모두 인수제안서를 제출할 것으로 알려졌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쌍용차와 매각 주간사인 EY한영회계법인은 인수의향서를 제출한 4개 기업의 쌍용차 예비실사를 전날 종료했다. 지난 2주간 진행된 예비실사에는 KG그룹, 쌍방울그룹, 파빌리온PE, 이앨비엔티 등 인수 후보 4곳이 모두 참여했다. 향후 쌍용차와 매각 주간사는 인수 예정
안토니 버트러 브릿지증권 사장 박대혁 리딩투자증권 사장 2월 16일 리딩투자증권은 브릿지증권을 1310억원에 인수하기로 브릿지증권의 대주주인 브릿지인베스트먼트홀딩스(BIH)와 계약했다고 공시했다. 금융감독위원회 승인 과정이 남아있지만 매각이 성사되면 자본금 231억원에 불과한 리딩투자증
‘기업사냥’ 큰 장(場)이 섰다. 기업 인수·합병(M&A) 시장이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부활에 성공한 옛 대우 계열사를 비롯해 진로·LG증권·한보철강 등 업계의 ‘골리앗’들이 매물로 나와 있다. 코스닥시장에서는 하루 한 개꼴로 매물이 나오면서 M&A가 올해의 화두가 됐다. “등록업체 가운데 절반은 새 주인을 찾고 있다”는 말까지 나온다. 이런 가운데 가장 먼저 거론되
수전 조 중국 란싱그룹 부회장 쌍용차를 인수할 우선협상 대상자로 중국 국영석유화학 회사인 란싱(藍星)그룹이 선정됐다. 란싱그룹을 대표해 쌍용차 인수를 진두지휘한 수전 조(46) 부회장은 지난 12월16일 채권단으로부터 우선협상자로 내정된 뒤 국내 기자들과 만나 “쌍용차의 생산과 연구개발(R&D)을 확충해 세계적인 회사로 키워 나갈 생각”이라고 밝혔다.
CRC시장의 급성장 배경은 단기간에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과 실패 확률이 적다는 점이다. 전문가들이 말하는 CRC 시장의 투자회수 기간은 보통 6개월∼1년으로 잡는다. 벤처투자가 최소 2∼3년, 최대 5년 이상을 잡는 것과 대비된다. 반면 투자성과는 벤처 투자에 결코 뒤떨어지지 않는다. 최근 코스닥시장에 등록시킨 투자기업을 통해 벤처캐피털들이 거둬들이는 수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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